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고양이 관련

강아지 영양제 추천(강아지 오메가3 등 초보자가 필수로 알아야 할 강아지 기본 영양제품)

by plangogo 2020. 12. 14.
반응형

강아지 영양제 추천(강아지 오메가3 등 초보자가 필수로 알아야 할  

강아지 기본 영양제품)

 

<강아지 면역력 높이는 영양성분>

 

<다이소 강아지 영양제>

 

<필수 강아지 영양제 추천>

안녕하세요!

 

지난번 초보자가 기르기 쉬운 강아지 종류 포스팅 잘 보셨나요?

 

제가 처음 강아지를 입양할때 했던 고민들을 포스팅 한 것인데요,

여러분들께도 단순한 포스팅이 아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애견을 아끼는 견주님들은 한번씩 고민할만한 내용이죠

바로 강아제 영양제 입니다.

 

저는 말티즈를 기르고 있는 견주 입장에서

(아직 초보 견주라고 보셔도 됩니다..)

과연 어떤 영양제를 먹여야 할지 고민이더라구요.

 

 

어느정도이냐면..

인터넷 쇼핑할때 항상 강아지 간식, 강아지 영양제 등을 찾아보기도 하고

생활용품을 사러 다이소를 가다가도 개사료, 강아지 간식 코너에서

한참 이것저것 보기도 합니다.ㅎㅎ

이와 같은 관점에서, 이번 주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영양제 종류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더 많은 고급 영양제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제외하도록 하고, 

이번시간은 보편적으로 많이 급여하는 영양소를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아니라서 제품 링크는 따로 없습니다. 

여러분이 인터넷 검색 후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ㅎㅎ)

 

Q. 강아지 영양제 꼭 챙겨야 하나요?

 

 A. 영양사료를 먹는 강아지는 영양 사료만 공급해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단일 위주의 식단 (ex.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만 공급받는다면,

강아지 영양제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사람도 먹기 비싼 영양제를 동물한테 왜 주나..'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도 있으십니다.

물론 충분히 이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견주가 되면 강아지도 또 하나의 가족이기 때문에

영양소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예를들어

특히 강아지는 소형견일수록,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슬개골탈구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사람도 나이가 들면 관절에 힘이 없듯, 강아지도 마찬가지죠.

이때 필요한 영양제가 바로 글루코사민입니다.

관절을 좋게 해주는 영양제이죠.

 

이처럼 강아지 영양제를 통해 애견의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비싸지 않은것 한두가지는 먹이고 있습니다 ㅎㅎ

 

Q. 그렇다면 강아지 영양제 어떤것 먹어야 하나요?

가장 기본이 되는것 위주로 설명해주세요.

 

A. 강아지를 위해 글루코사민, 오메가3

정도는 사료에 같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영양제에 대한 구글 검색 결과입니다.

글루코사민, 오메가3, 항산화제,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추천하고 있네요.

물론 사람도 위의 영양제를 많이 섭취하죠 ㅎㅎ

동물도 마찬가지인가봅니다.

사료에 충분한 영양소가 있다면 괜찮겠지만, 견주님이 판단하실때

우리 강아지는 '특히 관절염이 있는것 같아, 슬개골탈구 위험이 있어'

라는 판단이 있을 경우 글루코사민을 보충해 주시면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또한 견주님의 판단에 한가지 영양제를 더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강아지의 중앙신경 발달과, 뇌 기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도 같이 급여하는것이

좋습니다. 

여러 신문 기사에서 오메가3는 강아지를 위한 필수 영양소 (essential nutrition)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이겠죠 ㅎㅎ

 

다음으로 항산화제와 프로바이오틱스 인데요, 저희집은 강아지에게 급여하지 않았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이 조금 있기 때문입니다.  추후 노견이 된다면 고려해보겠지만..   

아직까지는 필요없는것 같아요ㅜㅜ)

솔직히 저도 비싸서 여러가지 영양제 못먹고 있거든요 ㅜ

 

강아지 항산화제는 노령기 강아지에게 급여하는게 좋습니다.

이를 통하여 노령견의 푸석푸석한 털 관리를 하거나,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그리고 피곤해 하는 강아지의 활력을 조금이라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들 제품에는 주로 오메가3(EPA/DHA),코엔자임등이 주 원료인 항산화제가 많습니다.

보통 용법은 1일 1캡슐만 급여하면 되니 노령견이 있는 가정은 한번 고려해 보세요!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는 강아지의 장건강 + 골격,치아 건강, 성장발육 등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저희집 강아지는 영양사료를 듬뿍 먹고 있고 가끔 강아지 우유(펫밀크)를 주고 있으므로

따로 영양제로 주고있지 않아요 ㅎㅎ

 

 

위에 소개한 4가지 영양소면 어느정도 기본은 하였다고 봅니다.

그리고 강아지 사료를 통해서도 영양분을 많이 공급받고 있기 때문에 좋은 사료를 주는 가정이라면

굳이 강아지 영양제가 필요 없다는 생각도 합니다.

견주님의 판단하에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추가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여

이번 포스팅을 마련하였습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