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이의 구매후기

브리타(BRITA) 정수기를 구입하였습니다.

by plangogo 2020. 9. 13.
반응형

브리타(BRITA) 정수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일주일 전, 브리타 정수기를 구입하였습니다. (only 제 돈으로 구매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평소에는 생수를 구매하여 마시는데,

다 마신 후 빈병을 처리하기가 곤란한 문제 및 생수 구매 비용이 문제였습니다.

 

그러던 중, 카카오 단톡방에서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브리타가 뭔지 몰랐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게 되었는데

수돗물을 바로 정수해서 바로 마실 수 있는 정수기더라구요.

 

 

*브리타 주요 제품 라인업

 

브리타 주요 모델 ( 출처 : 브리타 공식 판매 사이트)

 

*플로우 : 5~6인 이상의 대가족에게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총 용량/정수 용량 도표 참고)

 

*스타일 : 최신 버전으로 나온 모델인데 정수기를 따를때 기울어지는 기울기를 측정하여 사용량을 좀 더 정확히

            측정해 준다고 합니다. (총 용량/정수 용량 도표 참고)

 

*마렐라 : XL / 쿨 두 가지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렐라 XL : 총용량(용기에 물을 담을 수 있는 총 용량) 3.5L / 실제 밑으로 정수되어 나오는 정수 용량 : 2.0L

             마렐라 쿨 : 총용량(용기에 물을 담을 수 있는 총 용량) 2.4L / 실제 밑으로 정수되어 나오는 정수 용량 : 1.4L

 

*펀 :  마렐라 사이즈는 냉장고에 들어가기 조금 큽니다. 따라서 통째로 넣기는 힘들고, 다른 빈병에 정수된 물을 옮겨

        담아 냉장보관해야 찬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펀사이즈는 냉장고에 들어가기 좋은 부피라고 합니다. 

        (총 용량/정수 용량 도표 참고)

 

----- 위 모델 모두 필터로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막스트라 클래식 필터는 위의 형태와 다르게 세로로 길죽한 형태이고, 예전에 판매된 모델에 장착되는 형태이므로

위의 모델중에 하나를 구매할 분들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ㅎㅎ

 

 

 

<< 저는 이중에서 마렐라 XL사이즈를 구매하였습니다. >>

 

 

마렐라 XL를 구매한 이유 : 4인가족이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라는 평이 가장 많았기 때문입니다.

(마렐라 쿨 사이즈 구매한 분들중에서 물을 자주 마시는 분들은 자주 물을 채워 넣어야 한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저는 마렐라 XL 사이즈의 가격를 배송비 포함 26,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해외 직구 상품이였기때문에 배송기간이 일주일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급히 필요하신분들은 만원정도 더 보태서 국내배송 상품 구입하세요 !!

 

일주일을 넘게 기다린 끝에 드디어 배송 완료 ㄷㄷ

해외배송 특성상 박스가 구겨져왔다, 파손되어 왔다 등등을 걱정했는데

다행이도 뽁뽁이로 싸여서 안전하게 배송되어 왔습니다.

 

 

브리타의 공장은 독일, 영국, 중국 등에 위치해있다고 하는데 제가 구입한곳은 중국에서 만든제품이에요.

이왕이면 Made in Germany였으면 좋겠지만.. 그냥 쓰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독일산 제품을 찾으시는분들은 구매시 제품 제조 국가를 꼼곰하게 확인하세요!)

 

Marella XL 박스의 구성품 소개 설명입니다.  [본체 + 필터 1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파손된 곳 없이 안전하게 잘 왔습니다.

뚜겅에 붙어 있는 타이머도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다행이네요 ㅎㅎ

 

 

 

*브리타 필터에 대해서

 

브리타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는 유럽형, 한국형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유럽형은 석회수 정수에 특화되어있고

한국형은 수돗물 염소 제거에 특화되어있다고 합니다. 

 

유럽은 물질이 많기때문에 석회수 제거에 특화되게 만든다고 해요.

제가 직구하여 받은 상품에는 유럽형 필터가 들어있었습니다. 저는 유럽형 필터 한달정도 사용한 후 

브리타 공식 판매몰에서 한국형 필터를 구매할 계획입니다.

한달정도 유럽형 필터 쓴다해서 큰 문제가 안생기리라 생각되네요.. ㅋㅋ

 

제가 받은 필터입니다. 중국에서 제조한 유럽형 필터입니다.

가운데 중국 제조라고 써있습니다 .. 사실 Made in Germany가 더 신뢰가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BRITA 정수기를 구입하려고 중국산 제품을 직구를 한것이기때문에

한달정도 중국산 제품을 사용한 후 한국형으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ㅜㅜ

 

 정수된 물입니다.

마셔보니깐 수돗물 냄새 하나도 안나고 맛 좋습니다.

 

 

총평 : 브리타 정수기 완전 강추입니다. 왜 진작 알지 못했을까 후회가 밀려옵니다 

가성비 최고이니 물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당장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Tip

 

01. 수돗물만 사용

브리타 정수기는 <수돗물>을 이용하라고 합니다.

지하수, 캠핑 가서 계곡 물 사용 등 다른물을 사용할 경우 정수 효과를 장담 할 수 없다고 하네요.

 

02. 검정 가루?

처음에 필터를 뜯었을때 검은색 가루가 곰팡이 핀것처럼 묻어있을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코코넛 활성탄 가루이니 안심하라고 합니다.(인체에 흡수될경우 자연배출된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03.필터 1개로 얼만큼 정수 가능?

필터 1개로 총 150L의 물을 정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렐라 XL 모델을 기준으로 70~80번 물을 채워 정수 할 수 있는것인데요 

물을 적게 드시는 집은 딱 1달에 맞춰 필터 교환을 하시는것이 아니고

  며칠 더 사용 가능하다는것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사용한지 이제 일주일정도 되었는데요,

조금 더 사용하다가 한번 더 브리타 정수기 사용기 올리도록할게요 :)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